주요뉴스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상태바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10.02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 학생 24명 구성된 연합회 회원, 학교별 자치 활동 공유 교육장과 간담회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애)은 지난 9월 30일, 함평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중회의실에서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 및 학생자치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함평나飛학생연합회 정기회는 관내 초·중·고·특·각종학교 대표 학생 24명으로 구성된 연합회 회원들이 모여 학교별 자치 활동을 공유하고, 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교육장과의 간담회에서는 각 학교 학생자치회에서 나온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 대표가 발표하고 교육장이 답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이번 학생연합회에 참가한 학생은 “학생들이 원하는 정책을 요구하면 교육장님께서 바로 답을 해 주셨던 점이 좋았다. 또, 학교 회장들과 함께 학교 자치회 활동에 대해 공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통해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느끼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학생자치 담당교사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학생자치회 우수 사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여전히 어려운 점이 많다. 이번 연수를 통해 다른 학교의 성공 사례를 배운 만큼 앞으로 학생자치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정애 교육장은 "학생연합회 회원들에게 함평인으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갖고 학생 스스로가 학교 공동체를 이끌어가는 주역이 돼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