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에듀파인 학교회계 이해’ 강의 통해 학교회계 업무 이해도 높여
상하농원에서 진행되는 치즈 만들기 등 체험 직종간 유대감 형성
상하농원에서 진행되는 치즈 만들기 등 체험 직종간 유대감 형성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은 지난 9월 30일, 영광스포티움 및 전북 고창 상하농원에서 영광 관내학교(공·사립 포함) 소속 교육공무직원 중 교무행정사 직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무행정사의 직무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각종 민원 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오전에 진행된 ‘K-에듀파인 학교회계의 이해’ 강의를 통해 학교회계 업무의 이해도를 높여 실무에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오후에 상하농원에서 진행되는 치즈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면서 직종간 유대감을 형성하며 업무에서의 협력과 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교무행정사는 “학교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을 배워서 유익했고, 교무행정사 간에 다양한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셔서 감사했다. 또한, 자연 농원 속에서 거닐고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통해 업무로 지쳐있던 심신이 치유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영광교육을 위해 학교현장에서 힘써주신 교무행정사 선생님들께 항상 감사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직무 능력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교무행정사 뿐만 아니라 다른 직종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