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연수원, 학생평가 톺아보기 초등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연수원, 학생평가 톺아보기 초등 직무연수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10.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사 46명, 초등 서·논술형 및 디지털 평가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은 지난 9월 27일부터 1박 2일간 나주웨스턴호텔에서 초등교사 46명을 대상으로‘학생평가 톺아보기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해 서·논술형 평가 비중을 확대하고자 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부응해, 교사의 평가 문항 개발 및 AI를 활용한 디지털 평가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현장에서는 교육과정을 분석하고 학습 지도맵을 구상해 서·논술형 평가 문항을 설계하고 AI 디지털을 활용한 과정중심평가 실습 등이 이뤄졌다.

또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의 과정을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방법과 성취 기준 재구조화를 통한 교수학습 계획 수립, 공정한 평가, 맞춤형 수정 사항 제공, 학생생활기록부 기록 등의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평가 문항에서 결과에 이르기까지 일관성 있는 학생평가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한경호 원장은 “서·논술형 평가와 디지털 평가는 교육과정과 수업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강력한 견인체제로서 학생의 성장과 발전뿐만 아니라 교사 전문성을 끌어올릴 수 있다”며 “학생평가 톺아보기 연수를 통해 교사의 평가 전문성이 신장하고 이를 통해 ‘탄탄한 전남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