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개 중학교 학생‧학부모 300여 명 참여
광산구 일반고 중 최초로 교육부 지정 ‘자율형 공립고 2.0 학교’ 선정
광산구 일반고 중 최초로 교육부 지정 ‘자율형 공립고 2.0 학교’ 선정
수완고등학교는 지난 26일 솔빛관에서 지역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슬기로운 고교생활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대입을 알면 고등학교가 보인다 ▲고교학점제의 이해 ▲슬기로운 고교생활, 수완고 이렇게 하겠습니다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수완고등학교는 지난 2월 광산구지역 일반고등학교 중 최초로 교육부 지정 ‘자율형 공립고 2.0 학교’로 선정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광주 전지역 33개 중학교 300여 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또 참석자들은 설명회에 이어 새롭게 꾸며진 홈베이스 공간, 365 스터디룸 ‘청아재(菁莪齋)’, 지능형 과학실, 현대화된 음악실 등 새롭게 조성한 학교시설을 살펴봤다.
설명회에 참석한 수완하나중학교 한 학부모는 “변화된 입시 제도와 자율형공립고등학교 2.0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학교 비전과 교육과정 프로그램에 신뢰가 간다”고 말했다.
수완고등학교 정종재 교장은 “모든 교직원이 더욱 합심해 학생 생활교육과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 자율형공립고 2.0사업이 안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