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교장 정태원)가 지난 9월 25일~9월 27일 부산광역시교육청과 한국농업교육협회 주최, 동래원예고와 부산광역시FFK가 주관한 ‘제53년차 전국FFK’에 참가해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
‘더 스마트해지는 농업, 꽃을 피우다‘ 라는 주제로 열린 제53년차 전국FFK에 18명의 학생이 출전하여 금상은 전공경진분야 식물자원 음창호(1학년), 동물자원 권난미(2학년)학생, 조경 장서현(1학년), 은상은 전공경진분야 식물자원 임이슬(2학년), 농산물유통 사민준(2학년), 조경 심예원(3학년)학생, 동상은 전공경진분야 식물자원 전해찬(3학년), 동물자원 한덕현(3학년), 과제이수분야 농산물마케팅 위예림(3학년) 학생이 수상했다.
수상한 2학년 한 학생은 “이번 전국FFK를 앞두고 열심히 준비했는데 수상해 기쁘다. 적극적으로 지도해주시고 격려해주신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 축제장에서는 스마트 미래 농업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전남생명과학고 정태원 교장은 “꾸준하게 준비한 학생들과 열심히 지도하신 선생님들의 노력에 기쁘다. 학생들이 미래 농업을 이끌어나아갈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