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게임 사이트

주요뉴스
화순교육청 ‘문화예술프로젝트’ 버스킹 공연 펼쳐
상태바
화순교육청 ‘문화예술프로젝트’ 버스킹 공연 펼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자료01(2019.9.27.문화예술공감길거리공연).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학생들이 지금까지 익히고 계발한 예술적 재능을 발표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5일, 화순 삼복서점 앞에서‘문화예술공감’길거리 공연을 펼쳤다.  ‘화순의 꿈! 문화예술프로젝트’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공연은 학교예술교육의 지역 연계를 통해 학생들의 성취감을 고취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타와 우쿨렐레 연주를 하면서 노래하는 천태초 학생들이 공연의 시작을 알렸으며, 화순북면중 학생들의 관악 연주는 길거리 공연의 흥을 돋우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다. 화순교육지원청 지정 마을학교 ‘아트포’아이들의 음악적 소질과 역량도 무대에서 선보였다. 곡이 거듭해져갈수록 지켜보는 관객들이 늘어나고 박수도 호응도 커져갔다. 
 

이번 1차 공연에 참가한 천태초 한 학생은 “처음이라 떨리고 잘할 수 있을까 걱정되었지만 해보니 재미있어요.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주변 상인은 “거리 분위기가 바뀌었어요. 아이들이 자신감을 얻는 좋은 기회이고 저희들도 행복했어요. 또 하세요”라고 말했다.

 

문화예술프로젝트에 특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최원식 교육장은 “지역연계 학교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 역량이 길러지고, 더 나아가 바람직한 인성이 형성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문화예술공감’ 길거리 공연을 추진해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