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게임 사이트

주요뉴스
장성교육청, 중학생 대상 통일 리더십 캠프 운영
상태바
장성교육청, 중학생 대상 통일 리더십 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8.07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일리더십캠프(08-07).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은  8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간  중학교 학생과 인솔교사 41명을 대상으로 장성 학생 통일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근현대 역사 속 현장 답사를 통해 역사의식을 고취하며 평화통일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일제강점기부터 해방 이후 분단의 과정을 사전 설명을 통해 공부하고 서대문형무소, 오두산통일전망대, 임진각, 남북출입사무소, 도라산 전망대를 견학하면서 평화 통일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또한 민간인 통제 구역이자 미군 주둔지였던 곳을 숙소로 리모델링한 캠프그리브스에서 1박을 하며 통일한국의 비전을 공유했으며 통일을 실천하기 위한 다짐 발표, 학교별 주제토론 등 학생참여형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 학생은 "TV에서 보던 비무장지대를 직접 와서 보게 되어 감동을 느꼈고 앞으로 꼭 통일이 돼 북한에 자유롭게 여행을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인솔자로 동행한 한 교사는 "우리나라 근현대사의 흐름을 공부하고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는 살아있는 역사 공부가 됐으리라 생각되고 통일 관련 수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고 말했다.

최연옥 교육지원과장은 "자신이 미래 통일세대의 주인공임을 인식하고 통일시대에 걸맞는 역량을 갖추도록 노력하자"며 참가학생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