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한울타리 '남평초병설유치원-남평초' 전래놀이 한마당
상태바
한울타리 '남평초병설유치원-남평초' 전래놀이 한마당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10.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다리기, 투호 던지기, 비석치기, 제기차기 등 전래놀이 진행

남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배정옥)이 전체 유아 75명과 초등학교 1학년 101명을 대상으로 10월 2일 오전 9시에 남평관에서 전래놀이 한마당을 개최했다.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한 공간에서 줄다리기, 투호 던지기, 비석치기, 제기차기 등 전래놀이를 진행했다. 줄다리기는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이 한 팀을 이루었고, 끝까지 줄을 놓치지 않고 힘을 합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초등학생들의 놀이 하는 모습을 보고 유치원생들이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놀이 방법을 익혀 나갔으며, 놀이하는 과정 중에 초등학생이 유아들을 도와줬다.

꽃잎1반 한 유아는 “우리 오빠랑 한 팀이 되어 줄다리기를 하니 더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열매1반 한 유아는 “제기차기 할 때 1학년 형님이 줄을 잡아줘 좋았고, 제기차기의 여러 방법을 알려줬다”고 말했다.

남평초등학교 1학년 4반 한 학생은“유치원 아이들을 보니 너무 귀엽고, 놀이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도와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행사 후 소감을 전했다.

남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 배정옥 원장은 “이번에 개최된 유∙초 이음 전래놀이 한마당은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놀이를 함께 함으로써 상호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며, "형님과 동생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