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과장 지속가능한 K-에듀 실현 계속 근무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8월 7일, 2024년 9월 1일자 주요 보직 임용 대상자 15명을 확정 발표했다.
‘공생의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전남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적재적소 배치의 인사를 표방해 온 전남교육청은 이번 인사에서 ▲정책국장에 문태홍 정책기획과장 ▲교육국장에 김영신 유초등교육과장을 임명했다.
또한 ▲정책기획과장에 서영옥 벌교중 교장 ▲유초등교육과장에 김병남 유초등교육과 장학관 ▲학생교육원장에 김찬중 학생교육원 기획운영부장 ▲유아교육진흥원장에 안경아 유초등교육과 장학관을 각각 임명했다.
이와 함께 ▲ 목포교육장에 정덕원 북평중 교장 ▲ 여수교육장에 백도현 교육국장 ▲ 광양교육장에 김여선 정책국장 ▲ 고흥교육장에 권형선 중마고 교장 ▲ 무안교육장에 김보훈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운영과장 ▲ 장성교육장에 정선영 전 중등교육과장 ▲ 완도교육장에 이철영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 진도교육장에 김미 순천남초 교장 ▲ 신안교육장에 박은아 담양금성중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는 ‘현장에서 답을 찾자’는 교육감의 민선4기 후반기 정책 기조를 반영한 결과"라며 "정책국장과 교육국장을 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배치했으며, 도교육청 과장은 지속가능한 K-에듀 실현을 위해 계속 근무에 방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김대중 교육감은 “우리 전남교육은 앞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에듀의 선두 주자로 발돋움해 지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할 교육을 실현할 것”이라며, “이번 인사에서 중책을 맡으신 주요 보직자 여러분이 그 선두에 서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주실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주요보직인사]
▲정책국장 문태홍 ▲교육국장 김영신 ▲정책기획과장 서영옥 ▲초등교육과장 김병남 ▲전남교육청학생교육원장 김찬중 ▲전남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장 안경아 ▲목포교육장 정덕원 ▲여수교육장 백도현 ▲광양교육장 김여선 ▲고흥교육장 권형선 ▲무안교육장 김보훈 ▲장성교육장 정선영 ▲완도교육장 이철영 ▲진도교육장 김 미 ▲신안교육장 박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