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별 협의 통해 코로나19 대응 학교 교육력 회복 학교 의견 청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3월 29일, 전남도립미술관 대강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학교 교육력 회복을 위한 학교(원)장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2022년 광양교육 상반기 주요 업무를 안내하고 특색 있는 학교 교육활동 지원 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청렴 다짐 서약을 통해 학교 관리자로서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학교급별 협의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학교 교육력 회복을 위한 학교 의견을 청취했다.
광양교육지원청은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 교실수업개선 ▲지역 연계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학교폭력다국어현장지원단 운영 및 관계회복 중심 학교 지원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협력 선샤인 광양미래교육지구 운영 등을 중점으로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찬회에 참석한 광양백운초 송규환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경청올레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학교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하는 광양교육지원청에 감사드리며, 학교 교육력 회복을 위해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혁 교육장은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교 교육력 회복에 집중하고,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업무를 상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