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게임 사이트

주요뉴스
‘교사와 학부모 한 편 되기’ 프로젝트 힘찬 출발
상태바
‘교사와 학부모 한 편 되기’ 프로젝트 힘찬 출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2.03.02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 학교 학부모회 운영 온라인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지난 2월 28일(월) 유,초,중,고,특,각종학교 교감 및 학부모업무 담당교사 1,20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학부모회 운영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3월 새 학기 시작되기 전 학교 학부모회 운영에 대한 세부 지원 계획을 안내하고 학교에서 추진해야 할 업무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영상은 유튜브 채널 ‘전남교육TV’를 통해 송출됐다. 

전남교육청은 ‘교사와 학부모 한편 되기’를 올해 슬로건으로 선정해 학부모와 교사가 서로 믿고 신뢰하며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협력관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학부모자치지원단 양성, 학부모회 운영 연수 및 컨설팅 지원, 지역 학부모회 연합회활동 지원 확대, 자녀교육에 대한 각종 교육정보 및 상담 지원 서비스 강화 등을 통해 학부모들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 직장인 학부모를 고려한 지원 방법 다양화, 학부모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학부모정책모니터단 운영 및 경청올레 추진 등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일회성 학부모 교육에서 벗어나 자녀성장발달에 따른 맞춤형 학부모교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맞벌이 학부모를 위해 학부모교육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운영(학부모On누리 사이트연계)해 ‘학부모 법정 의무교육’(학교폭력, 교권침해, 선행학습근절, 아동학대)을 일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학부모교육 강사인력풀을 구축하고 자체 강사를 양성해 학교 및 각종 기관(단체)에서 요청하면 ‘찾아가는 학부모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지원정책, 학부모회의 올바른 이해, 학교 학부모회 운영의 모든 것, 학부모교육의 운영 방향과 지원 계획, 학부모회 운영 매뉴얼과 사례집 활용법에 대한 강의,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이정순 목포제일중 교감은 “앞으로 학부모와 선생님들이 한 편이 되어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도록 교감으로서 촉진자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겠다”고 말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올해는 슬로건처럼 교사와 학부모가 서로 믿고 신뢰하며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있어서만큼은 한 편이 되어 협력하는 좋은 관계가 형성되길 바란다”면서 “학교에서도 조금은 힘들더라도 학부모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주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3월중 선출되는 2022학년도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3월 마지막 주 권역별 학부모회 임원 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학부모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학부모정책모니터단을 3월 2일부터 8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안내는 전남학부모한마당 네이버 밴드 또는 전남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소식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