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14일, 신안비치호텔 비발디홀에서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와 함께 2021년도 성과 나눔의 날을 개최했다.
'목포의 미래를 바꾸는 평화ㆍ혁신의 목포교육,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갑니다'라는 주제로 열게 된 이번 성과 나눔의 날은 2021년도 총연합회에서 활동했던 내용 발표로 시작됐다.
목포 학부모회 총연합회는 김요람 부회장은 지난 4월 23일 총회를 기점으로 신규 임원 임명장 수여식, 교육감 ‘경청올레’, 지자체가 참여하는 총회 운영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했던 내용에 대해 학교 학부모회 대표들에게 안내했다.
이후 학교급별 모둠활동이 이어졌다. 학교급에 따라 학교 학부모회에서 운영했던 운영사례를 나누며 학부모 활동에 대한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활동은 퍼실테이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회 대표들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고 집단지성의 월드카페형 토론과 갤러리 워크, 모둠별 대표자 발표로 이어지는 모둠활동 진행해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의 중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번 성과 나눔에 참여한 한 학부모회 대표는 “2021년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다가올 2022년을 새롭게 그릴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로서 연대하고 협력하는 것에 대해 긍지와 자부심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2022년도 학부모 지원을 위한 소통을 끊임없이 이어갈 예정이다. 내년 3월까지 소통 기간을 운영해 학교 학부모회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을 찾는 온·오프라인 방식의 컨설팅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