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청, 일반직공무원 70명 대상 직무 연수 실시
'웃음과 실무를 한 번에' 즐겁게 배우며 교육행정 레벨 업 ‘손에 잡히는 개인연금이야기’ 주제 자산관리 강연도 진행
2024-10-02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제성)이 지난 9월 24일(화)과 9월 30일(월) 구례교육지원청 섬지뜰 다담실(3층)에서 관내 일반직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K-에듀파인 시스템 활용법과 주요 계약 실무 사례 등을 통해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현장 실무진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됐는데 K-에듀파인 교육은 광양마동초 조희정 행정실장, 회계계약 교육은 순천선혜학교 추영란 행정실장이 맡아 진행했다. 이들은 풍부한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생생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초청해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소통 전략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으며, ‘손에 잡히는 개인연금이야기’를 주제로 자산관리 강연도 진행됐다.
신제성 교육장은 “학생수 감소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례의 교육 현장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혁신적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면서 ”학교 회계를 담당하고 계신 선생님들도 이러한 현실을 함께 공감하고,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번 연수가 관내 일반직공무원들이 업무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