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2022 설명회 '자율·감성·나눔·연결 가치 실현'
네 가지 핵심 가치를 5대 교육지표와 4대 역점과제에 반영 고흥지역 학교가 저마다의 특색을 살리는 한 해되도록 지원
2022-01-06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1월 6일(목) 관내 유‧초‧중‧고 교장 및 원장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흥교육2022'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고흥교육계획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학교 구성원의 의견수렴, 경청올레, 고흥교육참여위원회 협의, 고흥교육대토론회, 고흥학부모연합회 총회, 학생연합회 간담회 등을 통해 학생·교직원과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지원청 자체평가 통해 교육활동에 대해 성찰한 결과를 바탕으로 수립했다.
2022년 고흥교육은 ‘함께 성장하는 온마을 행복교육’의 비전 아래 자율, 감성, 나눔, 연결의 네 가지 핵심 가치를 5대 교육지표와 4대 역점과제에 반영했다. 올해는 특히 학생들의 기본 권리인 ▲기초학력 지원, 지역을 알고 자긍심과 민주시민의식을 기르기 위한 ▲고흥 역사·문화 바로 알기 학생 교육 및 교원 연수, 지속가능한 교육을 위한 ▲초-중 연계 특화프로그램이 강조돼 운영·지원될 예정이다.
김정희 교육장은 “2022년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웠던 지난 2년간의 교육력을 회복하고, 작은 학교가 대부분인 고흥지역 학교가 저마다의 특색을 살리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