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따뜻한 마음 지닌 선한 순천人 성장 지원
28일 영상회의 통해 '순천교육 2022' 설명회 개최 기초학력협력강사 ‘학습코칭회복단’ 변경 37명 위촉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12월 28일 영상회의를 통해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및 학교교육계획 담담교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순천교육 2022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새롭게 시작하는 순천교육에 대한 이용덕 교육장의 인사말과 '순천교육 2022'의 과별 주요내용 안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순천교육 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교육 2022'는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 2021 순천교육지원청 자체평가 온라인 만족도 조사를 통해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반영했다. 또 전문가 중심의 TF 협의회·토론회, 실무위원회, 순천교육참여위원회, 순천교육지원청 교육과정위원회의 자문을 통해 만들어졌다.
'순천교육 2022'는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여는 민주시민 육성’을 비전으로 5대 교육지표와 3대 역점과제, 특색교육으로 구성했다. 특히 ▲학교교육력 회복 지원 ▲학교민주시민교육 활성화 ▲기후위기 대응과 생태환경교육 ▲민주적학교문화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추진했던 2021년 기초학력협력강사를 2022년 ‘학습코칭회복단’으로 변경하고, 37명의 강사를 위촉해 확대 지원한다.
이용덕 교육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순천교육을 위해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준 교(원)장 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순천교육 2022에서 제시한 순천교육의 기본방향과 추진 계획을 분석해 학교 교육계획에 반영·실천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교육장은 이어 "교육지원청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지닌 선한 순천인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