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지노 게임 사이트

주요뉴스
화순 초중고 교장단, 경기도 시흥에서 혁신교육 연수
상태바
화순 초중고 교장단, 경기도 시흥에서 혁신교육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19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장혁신연수1.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6월 18일(화)과 19일(수) 이틀간 초·중·고 학교장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관리자 혁신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기도 시흥시 ‘ABC행복학습타운’과 ‘장곡마을교육공동체’ 탐방과 함께 시흥시에서 처음으로 논의되고 있는 ‘마을교육자치’ 개념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혁신교육지구의 학교 관리자로서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공동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새로운 방안을  모색했다.


ABC행복학습타운 관계자는 '요람에서 무덤까지 교육으로 행복한 도시를 꿈꾸다.’라는 주제로 ‘왜 마을교육을 고민하나?’부터 시작해서 마을과 학교가 어떻게 협업하고 함께 나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사례를 통해 안내했다. 또한 지자체 각 부서가 협업해 15개과 22팀 44개 창의체험학교 운영함으로써 학교와 지자체가 함께 지역의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환경 속에서 행복한 생활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장은 “학교와 마을, 지자체의 연계를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과 마을의 자원을 활용하고 학부모와 지역민 등 마을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시흥의 사례를 보고 많은 생각을 했다”며 “우리 화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하며 지역사회와의 교육협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혁신학교교육지구의 학교 관리자로서 우리 지역에 맞는 리더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자체, 학교, 지역사회와의 협업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